본문 바로가기

국제관계/여수 세계 박람회

여수박람회 유치 2주년 기념식 (연합뉴스 2009.11.26)

여수박람회 유치 2주년 기념식
여수엑스포 성공하자
2012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2주년 기념식이 26일 오후 여수시 진남체육관에서 열린 가운데 박준영 도지사를 비롯해 오현섭 여수시장 및 주요 인사, 시민들이 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시민결의를 하고 있다. <<지방기사 참고.전남도 제공>> 2009.11.26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2주년 기념식이 전남 여수에서 열렸다.

여수시는 26일 진남실내체육관에서 여수박람회조직위 김병일 사무총장, 김성곤, 주승용 국회의원, 박준영 전남지사와 오현섭 여수시장 등 각급 인사와 시민 등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박람회 유치 2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오 시장은 기념사에서 "2007년 이날 프랑스 파리에서의 유치 성공 함성이 울린지 2주년이 된 지금 여수는 세계의 주목을 받는 국제도시로 성장해 가고 있다"며 "이 상승세를 몰아 박람회를 반드시 성공시켜 지역과 국가의 발전을 앞당기자"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은 박람회 유치 유공자 표창, 각계 인사 축사, '미리 가본 2012여수' 영상물 상영, 박람회 성공다짐 시민결의문 낭독, 시민 영상메시지 낭독 및 박람회 로고송 퍼포먼스(댄스) 등으로 진행됐다.

또 전남지역 시장ㆍ군수협의회는 이날 여수에서 제16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를 갖는 등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측면지원에 나서기도 했다.

이밖에도 기념행사로 이날 오전 SBS방송을 통해 방영된 2012여수세계박람회, 지역 농수특산물, 주요 관광지 소개, KBS전국노래자랑 여수시편 녹화 방송(흥국체육관) 등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