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튀는 문제해결 방안/아이디어

고속버스 1등석 '개인 모니터+콘센트' 설치 예정...럭셔리 버스 요금은? (SBS 2014-05-06 14:13:06)

고속버스 1등석 '개인 모니터+콘센트' 설치 예정...럭셔리 버스 요금은?

 

▲ 고속버스 1등석 내부.

 

고속버스 1등석

고속버스 1등석이 등장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고속버스 1등석'이라는 제목으로 사진 한 장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칸막이와 거치대 등이 설치되어 있고 보통의 버스 좌석보다 훨씬 넓어보이는 버스 좌석의 모습이 등장한다.

이는 지난해 버스업계가 도입을 예고한 프리미엄 버스의 실내 모습이다. 업계는 버스에서 비행기의 비지니스석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

프리미엄 버스 고속버스 1등석의 좌석은 우등 고속버스 좌석보다 12도 더 뒤로 젖힐 수 있고 차량 1대당 2열로 18개의 좌석이 배치되어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각 좌석에는 마치 비행기의 좌석을 연상케하는 개인 전용 모니터, 개인 콘센트, 옷걸이 등도 배치될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한편 프리미엄 고속버스 1등석은 서울~부산, 서울~대구, 서울~광주 등 장거리 노선에 우선 투입 예정이며 운임은 서울-부산 편도 기준 우등 고속버스 운임보다는 비싸며 KTX 일반석 운임보다는 저렴한 4만원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고속버스 1등석 등장에 네티즌들은 "고속버스 1등석 이 정도라면 이용하고 싶은데", "고속버스 1등석 장거리라면 이용하고 싶어", "고속버스 1등석 늘 비행기탈 때 짧은 거리는 영화 한 편도 제대로 못봐서 그랬는데 장거리면 영화 2편도 보겠네", "고속버스 1등석 최고다 정말"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고속버스 1등석, 모두를 경악케 하는 'Special Bus' 모아봤더니...

 (민중의소리)

 

고속버스 1등석.

고속버스 1등석

 

최근 고속버스 1등석 사진이 공개돼 전국민을 열광시키고 있는 가운데, 고속버스 1등석이 아무렇지 않아 보이게끔 하는 이른바 '스페셜 버스'들이 재조명되고 있다.

고속버스 1등석은 외관에 큰 차이가 없는 대신 버스 내 객석이 고급화된 버스인데, 사실 이전부터 고속버스 1등석 뺨치는 최고급 버스들은 많이 공개돼왔었다.

고속버스 1등석 못지 않는 다양한 첨단시설을 갖춘 22억원짜리 초호화 버스가 독일에서 시판되고 있어 눈길을 끈 바 있다.

지난 2012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첨단 시설을 갖춰 여행 시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는 이 슈퍼 카에는 최첨단 부엌에 언제든 즐길 수 있는 초호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이 버스에는 고속버스 1등석 못지 않는 최고급 시설인 가구, 가죽시트, 목욕실 등 각종 편의 시설도 모두 고객의 주문에 따라 초호화로 꾸며진다. 고속버스 1등석을 능가하는 이 버스를 주문하면 12개월 이후에 받아볼 수 있다.

고속버스 1등석 이상의 퀄리티 좌석이 탑재된 이 버스의 총 길이는 약 12m로, 앞바퀴와 후면 바퀴 사이에 숨겨진 차고 공간이 있어 페라리나 람보르기니와 같은 스포츠카도 함께 싣고 다닐 수 있게 제작됐다.

차 내부에는 고급 가구와 가죽시트, 욕실, 돌비사운드시스템 등 각종 편의 시설과 사용하지 않을 땐 벽에 감추어 할 수 있는 와이드 스크린 TV 등이 갖춰져 있다. 부엌엔 식기세척기와 전자레인지, 800L의 생수탱크, 600L의 폐수탱크 등이 구비돼 있다.

고속버스 1등석이 탑재된 슈퍼 버스의 한 대 가격은 고객이 주문하는 옵션 항목에 따라 75만파운드~120만파운드(약 13억6000만~21억8000만원)달하며 주문 후 12개월 후에 받아볼 수 있다.

고속버스 1등석이 탑재된 슈퍼 버스를 제작 판매한 독일 볼크너 모빌사 측은 “우리의 철학은 최상의 럭셔리를 구축한 바퀴달린 집이 전 세계 어디든 여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한국의 대우버스는 최근 연비와 출력이 대폭 향상된 커민스엔진을 탑재한 최고급 버스를 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커민스 엔진은 440마력의 최고 출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적의 조합을 갖고 있는 변속기인 ZF T/M(6단)을 기본으로 적용해 엔진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커민스 엔진은 국내 상용차시장에 이미 적용돼 연비, 내구성 등에서 우수성이 증명돼 고속버스 1등석 못지 않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형과 구형 엔진간 90% 이상의 부품 호환성을 확보하고 있어 정비 및 부품 수급이 원활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대우버스 관계자는 “최고급 차종인 BX212, FX212에 현재 적용중인 두산의 DV11엔진(430마력)과 더불어 동급시장 최고의 출력을 보유한 커민스 엔진(440마력)을 제품 라인에 추가함으로써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고속버스 1등석, 우등 고속보다는 비싸고 KTX 일반보단 저렴한 가격

 (한국경제 2014-05-06 09:28:38)

 

고속버스 1등석

고속버스 1등석

 

고속버스 1등석 모습이 공개됐다.

5월5일 버스업계에 따르면 각 버스 회사는 '프리미엄 버스' 일면 고속도로 1등석 도입을 추진 중이다.

사진 속 고속버스 1등석 좌석은 우등 고속버스 좌석보다 12도 더 뒤로 젖힐 수 있으며 차량 1대당 단 2열 18개의 좌석이 배치됐다.

또 각 좌석에는 마치 비행기의 좌석을 연상케하는 개인 전용 모니터, 개인 콘센트, 옷걸이 등도 배치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1등석은 서울~부산, 서울~대구, 서울~광주 등 장거리 노선에 우선 투입 예정이며 운임은 편도 기준 우등 고속버스 운임보다는 비싸며 KTX 일반석 운임보다는 저렴한 4만원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고속버스 1등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고속버스 1등석, 나도 타봐야지" "고속버스 1등석, 한번은 타보고 비싸서 나중엔 일반 탈듯" "고속버스 1등석, 나오면 한번쯤 타봐야지" "고속버스 1등석, 장거리 불편했는데 최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