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색뉴스/세기의 사건사고

NASA가 관측한 우주공간의 UFO (조선일보 2009.04.09)

NASA 카메라에 포착된 '우주 공간 UFO' 총정리
PopNews
입력 : 2009.04.09 10:36
1/1
▲ 미국 항공우주국(NASA)와 옛 소련의 화성탐사선 등에 의해 촬영되었다는 '우주 공간 UFO' 동영상이 해외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낳고 있다.

아폴로 16호 달 착륙 당시 촬영되었다는 '달 표면 미확인 비행체', 국제 우주정거장 근처에서 포착된 '국제 우주정거장 UFO', 과학적으로 설명하기 무척이나 곤란한 '우주를 떠다니는 물방물' 등 우주 공간에서 벌어진 설명하기 어려운 물체들을 정리한 이 동영상은 최근 해외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소개되면서 인터넷 핫이슈로 떠올랐다.

동영상에 등장하는 각종 우주 미확인비행체 중 가장 흔한(?) 종류는 우주정거장 및 우주왕복선 주위에 등장하는 '우주 UFO'. 우주정거장 인근을 빠른 속도로 지나가는 미확인 비행체가 '인공위성'이라는 설명도 있다. 하지만 우주 UFO가 삼각형, 물방울무늬 등 모양과 속도가 천차만별이라는 점에서 인공위성이고 단정짓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것이 대다수 네티즌들의 의견이다.

우주 UFO외에 눈길을 끌고 있는 우주 미스터리 형상 중에는 화성 표면에 우뚝 솟은 기이한 물체도 존재한다. 이 물체는 '화성의 바벨탑'으로 불리는데, 구소련의 화성탐사선에 의해 포착된 것으로 전해진다.

(사진 : 아폴로 16호 미확인 비행체, 화성 바벨탑 등 각종 '우주 미스터리'의 모습)

유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