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관계/중 국

“덥다고 훌러덩~”…시내버스 탄 ‘비키니女’ 눈살 (서울신문 2010.08.06)

“덥다고 훌러덩~”…시내버스 탄 ‘비키니女’ 눈살

“아무리 더워도 공공장소에서...”

중국에서 전국적으로 40도에 육박하는 찜통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최근 도심을 오가는 한 시내버스에 ‘비키니 족’이 등장해 시민들이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지난 1일 여성 3명은 노란색과 붉은색 등 화려한 비키니를 입고 버스에 올랐다. 시민들에게서는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지만 이들은 주위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았다.

당시 버스에 타고 있던 한 승객은 “비키니로 멋을 낸 여성들은 시민들이 불편해 하는데도 전혀 아랑곳하지 않은 채 잡담을 즐기거나 태연히 음악을 들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버스에는 성인승객이 대부분이었으나 아기를 데리고 탄 여성도 있었다. “무더위를 이기려고 한 건 이해하지만 비키니 차림으로 버스를 타는 건 민망하지 않나.”는 불만이 여기저기서 터져 나왔다.

일각에서는 이 여성들이 얼굴에 화려한 가면을 쓰고 몸에 스티커를 붙인 것으로 미뤄 이슈를 만들어 제품을 홍보하려는 목적이 있었을 것이라고 풀이하는 의견도 있었으나 확인되지 않았다

이 사진이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를 중심으로 퍼지자 중국 네티즌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여성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아무리 더워도 공공장소에서 과도한 노출을 하는 건 다른 시민들을 불편하게 행위”라고 꼬집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