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기술/IT 첨단산업

갤럭시S4, 폰 아레나서 호평 (조선일보 2013.03.24 17:20)

갤럭시S4, 폰 아레나서 호평

 

삼성전자가 이달 중순 발표한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4가 해외 IT전문 매체에서 호평을 받았다.

24일(현지시각) 미국의 모바일 기기 전문 사이트 ‘폰아레나’는 갤럭시S4에 대한 사용 후기를 올리면서 평점 10점 만점에 9.3점을 줬다.

폰 아레나는 갤럭시S4에, 갤럭시S3보다 더 빠른 AP(두뇌격 반도체), 고성능 카메라, 풀HD급 고화질 디스플레이(화면표시장치)등이 탑재되는 것은 이미 예상된 부분들이이었지만, 실제로 탑재된 이 모든 기능들이 이상 없이 작동함으로써 갤럭시S4를 훌륭한 스마트폰으로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5인치 풀HD 화면은 물론 갤럭시S3와 거의 동일하지만 손에 쥐기 쉽고 더 가볍고 얇아진 스마트폰 외관 디자인을 높이 평가할만한 요소로 꼽았다.

갤럭시S4에 새로 들어간 에어뷰(손가락을 화면 근처만 갖다 대도 관련 사진 등을 미리 볼 수 있는 기능), 에어 제스쳐(화면 위 손가락을 대는 것만으로 필요한 기능을 제어하는 기능)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갤럭시S4는 올 3월 삼성전자가 발표한 최신 스마트폰으로, 내부적으로는 처음으로 단일 모델 1억대 이상의 판매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의 기존 갤럭시 시리즈는 S1,S2,S3를 모두 합쳐서 1억대가 팔려 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