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색뉴스/정이 있는 삶 안타까운 이야기

동아대 안현진군 친구 어머니에 간이식 선행 (뉴시스 2010-04-27 14:21)

동아대 안현진군 친구 어머니에 간이식 선행

취업준비에 바쁜 대학교 4학년 학생이 친구의 어머니에게 간이식을 해 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주위 사람들로 부터 칭찬을 받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동아대학교 금융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안현진군(27)으로 안군은 지난 해 6월 고교 때부터 친구인 손병욱군(광운대 졸업)의 어머니(53)가 간암판정을 받고 "간이식이 필요하다"는 병원의 진단에 가족 중에도 적합한 사람이 없어 발을 동동 굴리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

안 군과 손군은 고교 2, 3학년 때 같은 반 친구였고 대학은 달랐어도 안군이 서울에 올라가 자격증시험 공부를 할 때 손군의 자취방에서 몇 개월 같이 생활할 정도로 막역한 사이로 안군은 친구의 어머니를 위해 간이식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이 후 안군은 경북 청도에 계시는 부모님과 상의를 해 아버지(58)가 만류했으나 2녀1남의 막내인 안군의 누나 2명이 아버지를 설득시켜 간이식을 결심했으나 가족이 아닌 다른 사람이 간이식을 해주는 데는 절차가 매우 까다로웠다.

국가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지난 해 11월에야 서류가 통과되고 여러 검사를 거친 한 달 후인 12월 초 국립암센터에서 간이식 수술을 했으며, 수술 후 안군은 1주일 만에 친구 어머니는 보름 후에 퇴원을 해 두 사람은 주기적으로 병원의 검사를 받고 있다.

안군은 "간이식 수술 후 현재 다른 부작용은 없는 것 같으나 아직 완전 회복이 안됐는지 몸이 좀 힘들기는 하다"며, "대단한 일도 아니므로 간이식 사실이 외부에 알려지는 것은 주저된다"고 말했다.

친구 손군은 "현진이가 몸이 회복되지도 않은 채 중간고사를 치르고 취업준비를 하느라 몸을 혹사하는 걸 볼 때 너무 미안하다"며, "친구가 1학기 등록금을 대출받아야 할 만큼 요즘 집안사정이 어려운 것 같은데 학교에서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러한 사실을 접한 동아대 측은 안군의 선행에 대해 대견해하며, 총장표창과 2학기 등록금 보조 등의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동아대 조규향 총장은 27일 "안현진 군의 결정이 쉬운 일이 아닌 만큼 다른 사람들에게 귀감이 될 만하다"며, "안군이나 그의 친구 어머니 모두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요즘 각막한 세상에 너무 가슴따뜻하고 감동을 주는 일을 하신 안현진군 정말 당신은 위대합니다 아무나절대할수없는일이기 때문에 당신이 더 위대해 보입니다. 하루빨리건강해지셔서 하는모든일들이 잘되세요 (04.27 14:44)

진짜 감동적이다...정말 대단하시네요..두분다 몸 건강했으면 좋겠구요 두분 우정도 변치 마시고 안현진군 복받을거예요!! (04.27 14:44)

우와. 기업들은 뭐하냐?! 저런 인재를 뽑아라. 스펙좋으면 뭐하냐 저런 인성의 젊은이라면 회사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게 틀림없다. 정말 훌륭하십니다. (04.27 14:58)

최근 본 기사중에서 가장 감동적이네요......
저런 학생이 있다면 장학금 전액지원도 아깝지 않을듯....
전공에 대한 풍부한 지식도 값지지만 이렇게 인생을 살아가는게 더욱 더 아름다워 보이네요^^ (04.27 14:45)

피도 안 섞였는데 친구가 뭐라고 저지경에 이르렀는가
부모가 주신 간을 막 짤라서 남 주고 그래도 되나
친부모는 사실을 알면 대성통곡할 듯 (04.27 15:35

나도 아닌 내 어머니에게
간도 빼줄 정도로 막역한 친구를 가졌다는 것은
세상을 다 가진 것과 같을 정도로 큰 행운이다.
두 사람 우정 변치말고
빨리 완쾌되어 한국의 멋진 일꾼이 되어주세요

자신의 부모님에게도 하기 힘든 선택을
친구의 부모님에게 간이식을 해주시다니...
힘든선택이셨을거 같네요...
이런분들이 복받으셔야 되는거죠^^

예전 회사에서 팀장님이 그분의 장모님한테 간이식을 해준적이있었습니다. 병문안 갔을 때 힘들어 보이는 모습과 사모님의 증언을 토대로 간이식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알았습니다. 그분도 하는 말이 "그냥 쉬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몰랐으니까 했지 다신 못할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친구 엄마에게 간이식이라... 정말 대단하네요

참된 사랑이 드물긴하지만, 참된 우정보다는 아니다. 라는 말이 있지요. 불행은 진정한 친구가 아닌자를 가려준다했습니다. 두 분의 우정이 변치않고 오래 갔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얘 한테는 진짜 훈장 줘야 한다. 이런 사람이 어딨어????나를 포함해서 아무리 친하다고 친구 어머니한테 간을 뗴줄수 있나???이건 진짜 영웅이다,의인이다...대인배,,,,나라에서 전액 장학금 줘야 한다,,인간의 본보기,,,세계에 널리 알려야 해,,,한국인의 대인배 정신을....진짜 대단하다

어쨰서 이런 뉴스가 시사 뉴스 1위에 안 올라갈까? 중국인이 지하철에서 발톱 깍은 뉴스 일본 여자 스모 얼짱 선수가 네이트 시사 뉴스 1위에 올라가는데 ,.이렇게 삶의 본보기라고 할까 대인배 라고 할까 이런 사람 뉴스가 어쨰서 시사 뉴스 1위에 안 올라갈까...
정말 이 친구는 현생에서 그 복을 다 받지 못하더라도 다음 생에까지 그 복이 이어질꺼야,,.,.
정말 이 사람은 대단해,,,진짜 대단해
이런 친구를 둔 친구도 대단하다...어떻게 ,,,이건 정말 친구를 구하기 위해 자기 목숨 던진거나 마찬가지야

殺身成仁(살신성인)
훌륭하십니다. 하지만, 앞으로 이로인한 결과로 인해 사회생활에 어려움이 많이 따를 겁니다. 말그대로 님자신을 부분 殺(살)하신거죠. 아시고 한일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보험은 들어놓고 하신일인지 모르겠습니다..(진심걱정! 앞으로 보험가입거부됨!)

정말 쉽지 않은 결정이였을텐데 정말 대단하시네요... 두 분 우정이 정말 아름답네요 영원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