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 미/여행정보

인천 송도에서 즐기는 낭만 가득한 '야경명소'(조선일보 2015.04.02 14:46)

인천 송도에서 즐기는 낭만 가득한 '야경명소'

 

인천 송도는 과거 바다였다. 그러다 지난 2003년 국제도시 건립을 위해 간척사업이 시작되면서 송도는 육지가 됐다. 이후 송도에는 높이 솟은 빌딩들이 세워지고 전국 최초로 해수를 끌어들여 인공수로가 조성됐다. 그 결과 송도는 이국적인 도시로 재탄생하게 됐다.

이러한 송도의 매력을 200%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 해답은 야경에 있다. 노을이 지고 가로등이 하나둘 켜지면 낮보다 화려한 송도가 그 모습을 드러낸다. 송도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을 소개한다.

G타워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송도의 전경.

G타워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송도의 전경.

▶ 서해 노을부터 송도 야경까지 한눈에! 'G타워 전망대'

G타워는 인천1호선 센트럴파크역 4번 출구로 나와 뒤로 돌면 바로 나온다. G타워 29층의 전망대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신분증 확인이 필요하다. 입구 안내데스크에서 간단하게 신분증을 보여주고 전망대로 올라가면 서해와 송도의 모습이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전망대는 오후 7시면 문을 닫기 때문에 시간을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로 G타워 33층에 인천 경제자유구역의 성과를 알려주는 IFEZ(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홍보관이 지난달 24일 개관해 먼저 둘러보고 내려오는 것도 좋다.

서해 노을을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G타워에서 500m 정도 떨어진 오션스코프로 가보자. 컨테이너를 이용해 만든 오션스코프는 서해의 노을과 인천대교를 감상하기 좋은 장소다. 이런 연유로 이곳은 사진사들이 노을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이 찾는다.

▶ 인공수로가 흐르는 도심 속 쉼터, '센트럴파크'

G타워를 내려오면 바로 옆에 가운데 수로를 간직한 센트럴파크와 만나게 된다. 송도국제도시의 업무지구와 주거단지 사이에 있는 센트럴파크는 도심 속 쉼터다. 특히 노을이 지고 어둠이 살포시 내려앉으면 공원의 가로등이 하나둘 켜지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때 센트럴파크를 돌아보는 수상택시를 타면 분위기는 더욱 깊어진다. 수상택시는 1시간 간격으로 출발하며 약 25분 동안 센트럴파크의 아름다운 야경을 선사한다.

인공수로가 흐르는 센트럴파크의 야경은 낮보다 더 아름답다.

인공수로가 흐르는 센트럴파크의 야경은 낮보다 더 아름답다.

수로에 비친 마천루의 불빛과 조명이 켜진 공원은 낮과는 다른 매력을 자아낸다. 이외에도 센트럴파크의 한옥마을이 은은한 조명을 뿌리며 발걸음을 사로잡는다. 공원으로 산책하러 나온 인근 주민들의 모습을 보고 있자면 부러움과 함께 이곳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떠오른다.

▶ 송도를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 '트라이볼'

G타워 전망대와 센트럴파크도 아름답지만 송도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건물은 바로 '트라이볼'이다. 3차원의 곡면 형태로 만들어진 트라이볼은 내부에 기둥이 없는 최첨단 공법으로 지어진 건축물로도 유명하다.

세 개의 사발 모양으로 만들어진 트라이볼은 하늘과 바다, 땅을 갖춘 인천을 상징한다. 트라이볼은 안쪽에 공연장과 전시장으로 구성돼 다양한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밤에는 이곳을 배경으로 송도의 휘황찬란한 야경을 구경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전시장과 공연장으로 활용되는 송도의 상징, 트라이볼.

전시장과 공연장으로 활용되는 송도의 상징, 트라이볼.

▶ 사계절을 테마로 만든 종합 쇼핑몰, 'NC큐브 커넬워크'

차가운 밤바람을 맞으며 송도의 야경을 보다 보면 따뜻한 커피 한 잔이 그리워진다. 그런 의미에서 카페와 음식점, 쇼핑몰이 합쳐진 NC큐브는 송도 야경 여행의 대미를 장식하는 완벽한 코스다.

NC큐브 커넬워크는 사계절을 테마로 만들어진 스트리트형 쇼핑몰이다. 봄·여름·가을·겨울로 구성된 각 동에는 다양한 상품들이 진열장 안에서 존재감을 뽐낸다. 게다가 중앙 인공수로를 따라 곳곳에 설치된 분수와 조형물은 조명을 받아 은은하게 반짝거린다.

NC큐브 커넬워크는 송도 야경 여행의 마무리도 손색이 없다.

NC큐브 커넬워크는 송도 야경 여행의 마무리도 손색이 없다.

G타워와 센트럴파크, NC큐브로 이어지는 송도의 야경은 이국적이고 감성적인 풍경으로 가득하다. 차가웠던 바람이 잠잠해지는 요즘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송도의 밤거리를 거닐어보는 건 어떨까.

※ 관련정보
▶ G타워 전망대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4-4 G타워 29층
- 영업시간 : 10:00~19:00

▶ 센트럴파크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 문의 : http://www.insiseol.or.kr/institution_guidance/central_park

▶ 트라이볼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4-6
- 문의 : http://www.tribowl.kr / 032)760-1014

▶ NC큐브 커넬워크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1
- 문의 : http://www.ncshopping.com / 032)723-6300
- 영업시간 : 10:30~2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