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 10배 줌·2070만 화소.. 카메라 특화 '갤럭시 K 줌' 공개
삼성전자가 카메라 기능이 특화된 새로운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K'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을 선보였다. 갤럭시 K시리즈는 스마트폰에서 광학줌, 고해상도 촬영과 같은 강력한 카메라 기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특화된 제품군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29일 싱가포르 레드닷디자인 뮤지엄에서 '삼성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카메라 특화 스마트폰 '갤럭시 K 줌'과 프리미엄 오디오 기기 '레벨' 4종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29일 싱가포르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서 '삼성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카메라 특화 스마트폰 '갤럭시 K 줌과 프리미엄 오디오 기기 레벨 4종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임선홍 전무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또 갤럭시 K 줌은 사용자의 촬영 환경에 따라 자동 노출, 자동 포커스 기능을 제공해주며 노출.포커스.조리개 등의 카메라 세팅을 자동으로 조정해 적합한 촬영 모드 5개를 제안해 줌으로써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 수준의 사진 을 찍을 수 있는 '프로 서제스트'를 지원한다.
특히 사용자가 셀프 샷을 촬영할 때 원하는 영역에 얼굴이 인식되면 소리와 함께 3장 연속 촬영해 내가 원하는 장면을 촬영할 수 있는 '셀피 알람' 기능으로 고화질의 셀프 샷 촬영을 할 수 있다.
갤럭시 K 줌은 최신 LTE 규격인 카테고리4, 4.8형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헥사코어 프로세서, 2430㎃h 배터리를 탑재했다. 10%의 배터리 잔량으로 2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초절전모드, 생활 건강 코칭 기능을 제공하는 S헬스와 같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기능도 지원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원음 그대로의 사운드를 제공하고 삼성 모바일 기기와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오디오 기기 레벨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