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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IT 첨단산업

갤럭시노트10.1 공개‥`깜짝 놀랄 업그레이드` (이데일리 2012.02.27 16:00)

[MWC 2012]갤럭시노트10.1 공개‥"깜짝 놀랄 업그레이드"

화면 분할되는 '멀티스크린' 지원으로 작업효율 극대화
수식 인식, 그래프·도형 보정 등 가능한 'S노트' 탑재
"S펜 활용한 다양한 갤럭시노트 시리즈 내놓을 것"

입력시간 :2012.02.27 16:00

 

삼성전자(005930)
(1,302,000원 ▼ 9,000 -0.69%)
는 27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2'에서 10.1인치 대화면의 '갤럭시노트10.1'을 처음 공개했다.

지난해 9월 선보인 5.3인치 갤럭시노트의 최대 장점이던 'S펜'을 활용한 쓰기의 장점을 10인치 크기의 태블릿PC에 구현한 모델이다. 하지만, 기존 갤럭시노트에 비해 크기만 커진 것은 아니다.

▲ 삼성전자가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2`에서 처음 선보인 `갤럭시노트10.1`

 

우선 갤럭시노트10.1은 큰 화면을 분할해 사용할 수 있는 '멀티스크린' 기능을 탑재했다. 한쪽 화면에서는 웹서핑이나 동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다른 절반의 화면에서 S펜을 이용해 노트 필기를 할 수 있다는 뜻이다.

S펜을 활용한 쓰기 기능도 'S노트' 기능을 통해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됐다.

미적분 함수와 같은 복잡한 수식과 기호를 S펜으로 필기하면 이를 자동으로 인식해 텍스트로 변환해주고, 자동 계산까지 해준다.

S펜으로 노트에 도형이나 그래프를 그리면 모양을 자동으로 보정해 완벽한 도형과 그래프가 바로 그려지는 기능도 있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그룹장(전무)은 "갤럭시노트10.1은 실제 공책에 필기하는 느낌을 더 살리는 데 주력했다"면서 "학생들이나 비즈니스맨에서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펜 기능도 향상됐다. S펜 끝으로 화면을 누르면 글씨가 지워지는 '지우개' 기능이 추가되고, 길이도 더 길어져 큰 화면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됐다.

S펜의 고유한 기능인 화면을 길게 누르면 화면이 캡처 되는 기능, 브라우저에서 원하는 부분만 캡처해서 오리는 기능 등도 가능하다.

신종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단호하게 말하건대 S펜은 성공할 수 있다"면서 "소비자의 요구도 많고 확실히 필요한 기능"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도 S펜이 탑재된 다양한 갤럭시노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갤럭시노트10.1은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운영체제에 1.4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16/32/64GB 내장 메모리, 700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을 지원한다.

 

갤럭시노트 단 5개월만에?…세계가 탄성

글로벌 판매 500만대 돌파…중국.프랑스 등 점유율 1위

 

삼성
전자는 지난해 10월말 출시한 갤럭시노트가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판매 500만대(공급기준)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갤럭시노트의 판매호조로 삼성전자는 지난달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점유율 67%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은 이 제품의 상승세를 바탕으로 중국, 프랑스, 스페인 등 해외 시장에서도 스마트폰 시장 1위 국가를 확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해외
미디어와 소비자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프랑스, 벨기에,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유럽 4개국 소비자 연맹지에서 실시한 스마트폰 성능 평가에서 터치스크린, 통화 품질, 배터리 지속시간, 사진 품질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는 설명이다
갤럭시노트는 5.3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화면에 S펜이라는 혁신적인 펜입력을 지원해 실제 펜으로 그리는 듯한 아날로그적인 사용 경험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 사용자에게 S노트 등 다양한 특화 기능이 추가된 `프리미엄 스위트(Premium Suite)'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노트의 판매 성과는 삼성전자가 새로운 카테고리의
스마트기기 시장 창출에 성공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MWC에서 공개한 `갤럭시노트 10.1'와 같이 다양한 갤럭시노트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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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노트 5개월새 500만대 팔려
매일경제 기사입력 2012.03.28 17:34:20 | 최종수정 2012.03.28 19:37:01

 

삼성전자
갤럭시노트가 지난해 10월 말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 500만대(공급 기준)를 넘어섰다. 갤럭시 노트 판매 호조로 삼성전자는 국내 휴대전화 시장에서 점유율 67%로 1위를 기록 중이다. 중국 프랑스 스페인 등 외국에서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선전하고 있다.

갤럭시 노트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는 이유는 5.3인치 시원한 화면에다 `S펜` 메모기능을 넣어 아날로그 감성을 극대화한 것이 사용자 만족도를 높였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갤럭시 노트는 프랑스 벨기에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유럽 4개국 소비자연맹이 실시한 스마트폰 성능 평가에서 터치스크린, 통화 품질, 배터리 지속시간, 사진 품질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조만간 갤럭시 노트에 필기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스위트(Premium Suite)`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계획이다. 사용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일기, 일정표, 회의록, 요리법 등 기능을 제공한다. 도형을 그리면 모양을 자동으로 보정해 주거나 미ㆍ적분 함수와 같은 복잡한 수식과 기호를 필기하면 글자로 자동 변환해주는 기능도 들어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노트 10.1을 비롯해 다양한 갤럭시 노트 라인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달 중순 LTE를 지원하는 갤럭시 노트를 일본 이동통신사업자 NTT도코모를 통해 출시하면서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 갤럭시노트, 글로벌 판매량 500만대 돌파
조선일보 작성 : 2012.03.28 19:29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말 출시한 ‘갤럭시노트’가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판매 500만대(공급기준)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지난달 하루 평균 1만5000여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누적으로 150만대 이상을 기록했다. 갤럭시노트의 판매호조로 삼성전자는 지난달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점유율 67%로 1위를 차지했다. 중국 프랑스 스페인 등 해외에서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해외 미디어와 소비자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프랑스, 벨기에,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유럽 4개국 소비자 연맹지에서 실시한 스마트폰 성능 평가에서 터치스크린, 통화 품질, 배터리 지속시간, 사진 품질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

갤럭시노트는 5.3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화면에 S펜이라는 혁신적인 펜입력을 지원해 실제 펜으로 그리는 듯한 아날로그적인 사용 경험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 사용자에게 S노트 등 다양한 특화 기능이 추가된 ‘프리미엄 스위트(Premium Suite)’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노트의 판매 성과는 삼성전자가 새로운 카테고리의 스마트기기 시장 창출에 성공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MWC에서 공개한 ‘갤럭시노트 10.1’와 같이 다양한 갤럭시노트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8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미디어, 사업자, 앱 개발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갤럭시노트 론칭 행사인 ‘갤럭시노트 월드투어’와 일본 특화 앱 개발을 위한 개발자 대상의 ‘개발자컨퍼런스(Developer Conference)’를 개최했다.

갤럭시노트는 다음달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업자 NTT도코모를 통해 출시될 예정으로 LTE 통신망을 지원한다.

 

갤럭시노트, 5개월만에 500만대 판매
<세계일보>
  • 입력 2012.03.28 20:07:43, 수정 2012.03.29 00:00:58

中·佛 스마트폰 점유율 1위

 

삼성전자 5.3인치 스마트폰 ‘갤럭시노트’의 전 세계 판매량이 500만대를 넘어섰다. 갤럭시노트는 고가임에도 기존 갤럭시S 시리즈 못지않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갤럭시노트가 5개월 만에 누적판매 500만대(공급 기준)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갤럭시노트 판매 호조로 삼성
전자는 지난달 국내 휴대전화 시장에서 점유율 67%로 1위를 차지했다. 해외에서도 중국, 프랑스, 스페인 등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1위 국가를 확대하고 있다.

해외 미디어와 소비자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갤럭시노트는 프랑스, 벨기에,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유럽 4개국 소비자 연맹지에서 실시한 스마트폰 성능 평가에서 터치스크린, 통화 품질, 배터리 지속시간, 사진 품질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갤럭시노트는 국내에서도 하루 1만5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이동통신업계 한 관계자는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 중 갤럭시노트의 판매 비중은 40% 이상”이라며 “단일 기종으로는 가장 많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분기부터 갤럭시노트에 S노트 등 다양한 특화 기능을 추가한 ‘프리미엄 스위트(Premium Suite)’ 업그레이드를 실시하고 판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삼성도 놀랐다..`갤럭시노트` 무서운 판매돌풍

5개월만에 500만대 판매.."연내 1000만대 판다"
당초 틈새시장용 기획..예상밖 반응좋자 마케팅 집중
삼성 통신 영업익 3.5조 달할듯.."노트시리즈 성공 가능"

이데일리 입력시간 :2012.03.28 15:53

 

삼성 스스로도 놀랐다. 당초 틈새시장용 최고급 제품으로 기획됐던 스마트폰 `갤럭시노트`가 5개월 만에 500만대 판매됐다.

`갤럭시S` `갤럭시S2`와 같은 주력 S 시리즈와 함께 노트 시리즈가 삼성 스마트폰의 `원투펀치` 역할을 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삼성전자(005930)(1,302,000원 ▼ 9,000 -0.69%)는 스마트폰 럭시노트가 출시 5개월 만에 전 세계 누적판매 500만대(공급기준)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주목할 만한 것은 점점 빨라지는 판매 속도다. 출시 2개월 만인 지난해 12월 말 100만대 판매를 넘어선 이후 한 달 반 만인 2월 초까지 다시 100만대를 더 팔았다. 이후 다시 한 달 반 동안에는 무려 300만대를 팔아치웠다.

출시 초기 월 50만대 정도 팔았다가 최근에는 4배가 늘어난 월 200만대 수준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갤럭시S, 갤럭시S2와도 견줄 만한 속도다. 두 제품은 각각 4개월, 3개월 만에 500만대 판매를 넘어섰다. 갤럭시노트의 돌풍 때문에 갤럭시S2 후속인 `갤럭시S3`의 출시가 늦춰졌다는 관측이 나올 정도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연 판매목표인 1000만대를 달성하기 위한 5부 능선을 넘었다"면서 "실제 펜으로 쓰는 듯한 아날로그 감성이 인기비결"이라고 말했다.

갤럭시노트는 처음부터 신흥시장을 염두에 두지 않았다. 생소했던 5인치대 제품인 데다 100만원에 육박하는 고가 스마트폰이어서 대량 판매보다는 프리미엄 전략에 무게를 뒀다.

하지만 지난해 9월 처음 공개한 이후 기대 이상의 뜨거운 반응이 나오자 삼성전자도 마케팅 방향을 선회했다. 본격적인 갤럭시노트 판매확대 전략에 돌입한 것. 현재 미국·영국·중국·브라질 등 주요 판매국 법인의 홈페이지 메인은 갤럭시노트가 장식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갤럭시노트`


벌써부터 노트 시리즈가 주력 S 시리즈와 함께 중심축을 담당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회사 관계자는 "갤럭시탭과는 별개로 10.1인치 크기의 갤럭시노트가 나온 것만 봐도, 노트 브랜드에 대한 기대치를 읽을 수 있다"고 전했다.

갤럭시노트의 예상밖 선전에 삼성전자의 실적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4분기 2조6400원으로 삼성전자 통신부문 영업이익은 올해 1분기에 3조5000억원으로 기록을 갈아치울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갤럭시노트가 히트를 치자 5인치 스마트폰 시장 자체도확대되는 분위기다.LG전자는 5인치대 스마트폰인 `옵티머스뷰`를 내는 등그간 너무 크다는 이유로 출시를 주저하던 경쟁업체들도 속속 5인치 이상의 제품을 내놓고 있다.

안성호 한화증권 연구원은 "갤럭시노트의 판매량이 예상보다 훨씬 많다"면서 "향후 삼성전자의 노트 시리즈가 새로운 브랜드로 성공할 가능성도 커 보인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