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관계/여수 세계 박람회

대전엑스포공원 재창조 윤곽..한빛탑 존치 ( 매일경제 200906.04)

대전엑스포공원 재창조 윤곽..한빛탑 존치

대전 엑스포과학공원의 새로운 밑그림이 그려졌다. 대전시는 'HD드라마타운'을 테마파크 형태로 구축하고 민자유치 구역에 비즈니스호텔과 랜드마크 타워, 엔터테인먼트 복합시설이 들어서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엑스포 재창조 타당성 용역안'이 나왔다고 4일 밝혔다.

또 현재 시설 가운데 누리관과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한빛탑은 필수존치시설로 남기고 나머지는 존치 권장으로 방향을 잡았다.

용역안에서는 HD드라마타운을 과학공원 안에 16만5천-23만㎡ 규모로 종합지원센터와 대형전천후 촬영장, 특수세트를 갖춘 테마파크 형태로 조성하는 안을 제시했다.

미디어박물관이나 캐릭터관 등은 엑스포 재창조사업과 연계해 테마공원에 집적화하기로 했다.

또 비즈니스호텔, 촬영 스태프 등을 위한 유스호스텔, 70층 규모의 랜드마크타워(오피스), R&D센터, 상업시설 등 설립이 제시됐으며, 과학공원 지하에는 아케이드형 대규모 명품 쇼핑몰 건립이 검토되고 있다.

시는 각종 상업 및 부대시설에 민자를 유치하기로 하고 공모지침을 조만간 마련할 계획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조만간 공청회를 열어 전문가와 시민의견을 수렴한 뒤 빠르면 내달 중 최종 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