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 미/연 예 가

싸이, '월드스타' 될 운명? 母 점괴 맞아떨어져 (조선일보 2012.09.17 12:49)

싸이, '월드스타' 될 운명? 母 점괴 맞아떨어져

 

 

가수 싸이는 '월드스타'가 될 운명이었을까?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그의 어머니가 본 점이 맞아 떨어졌다는 의견이 제시돼 관심을 끈다.

한 관계자에 따르면 싸이의 어머니는 '강남스타일'이 대박이 터지기 직전 점집을 방문했는데, 싸이가 대륙을 횡단할 것이라는 점괴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처음에는 어머니조차 '우리 아들이 무슨?'이라는 생각을 했지만, 싸이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점괴가 정확히 맞아 승승장구 하고 있다"는 얘기가 돌고 있는 것.

이에 대해 싸이의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싸이 어머니에게 직접 점을 본 사실이 있는지 물어봤지만 답을 피했다"고 밝혔다.

한편 싸이는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강남스타일'을 미국 아이튠즈 싱글 차트인 '톱 송즈' 차트 1위에 올렸다. 이어 빌보드 소셜 50 차트 1위, 핫 100차트 64위를 기록하며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세웠다.

또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미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 1위 자리도 지키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그는 스쿠터 브라운과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를 시작으로 NBC '엘렌 드제너러스 쇼' '투데이쇼' '새터데이 나잇 라이브(SNL)' 등 인기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21일과 22일에는 '아메리칸 아이돌'로 유명세를 탄 라이언 시크레스트의 초청을 받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iHeartRadio Music'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강남스타일'을 부를 예정이다.

싸이는 25일 귀국한 뒤 2주일 가량 국내에 머물며 본격적인 미국 활동 계획 등을 구상할 계획이다. 이후 다시 미국으로 출국한다.

 

 

싸이, 전세계 아이튠즈 1위 행진 '지구 정복'

(조선일보 2012.09.17 08:19)

 

가수 싸이의 곡 '강남스타일'이 전세계 아이튠즈 차트를 연일 강타하고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17일 기준 미국 아이튠즈 TOP SONGS 차트 1위를 비롯해 호주, 벨기에, 캐나다, 덴마크,핀란드,네덜란드,뉴질랜드 등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기록은 국내 가수 사상 최고, 최초, 최단 기간에 이뤄낸 놀라운 성적이다.

싸이의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 점령은 지난 15일 이후 3일째 계속되고 있어, 글로벌 스타로 등극한 싸이의 위엄을 느낄 수 있다.

그런가 하면 최근 싸이는 지난 14일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인 HOT 100차트에 64위로 입성,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또 싸이는 지난 16일(한국 시간) 미국의 유명 토크쇼 '세터데이나잇라이브'에 출연하며 글로벌 행보를 추가했다. 그는 MTV VMA 시상식에 참여를 비롯해 각종 유명 토크쇼와 라디오 프로그램에 등장해 말춤을 선보이며 화제몰이 중이다. 미국에서는 '강남스타일' 열풍으로 모닝 방송에서 말춤을 떼로 추는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강남스타일'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현재 1억 9천만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2억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한편 싸이는 미국에서의 스케줄을 소화한 뒤 오는 25일 귀국할 예정이다.

 

 

싸이, MTV EMA 후보 선정...이번엔 유럽이다

 (조선일보 2012.09.17 15:47)

 

입력 : 2012.09.17 15:47

가수 싸이가 이번에는 유럽에서 러브콜을 받았다. 싸이가 권위있는 뮤직 어워드인 MTV 유럽 뮤직 어워드의 베스트 비디오 부문 후보로 선정된 것이다.

싸이는 17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오마이갓. 내가 EMA 베스트 비디오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유럽 MTV 시상식 베스트 후보...비현실적임"이라는 글과 후보로 선정된 MTV VMA의 홈페이지 사진을 게재했다.

MTV EMA는 독일 플랑크푸르트 암 마인에서 오는 11월 11일 개최되는 권위있는 음악 시상식이다. 싸이는 이 시상식에서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직비디오를 꼽는 베스트 비디오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해당 부문 후보에 오른 가수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티 페리, 레이디가가, M.I.A, 리한나이며 ,싸이는 쟁쟁한 월드 스타 사이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이에 YG 측 관계자는 "소식을 들었다. 후보로 선정됐다는 점부터가 매우 기뻐할 일이며, 초청이 온다면 기꺼이 갈 의향이 있다. 현재 짜여진 스케줄이 많고 아직 시상식의 기간이 많이 남았기 때문에 스케줄 논의를 해야할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싸이는 지난 16일(한국 시간) 미국의 유명 토크쇼 '세터데이나잇라이브'에 출연하며 글로벌 행보를 추가했다. 그는 MTV VMA 시상식에 참여를 비롯해 각종 유명 토크쇼와 라디오 프로그램에 등장해 말춤을 선보이며 화제몰이 중이다. 미국에서는 '강남스타일' 열풍으로 모닝 방송에서 말춤을 떼로 추는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강남스타일'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현재 1억 9천만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2억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미국에 머물고 있는 싸이는 현지 스케줄을 소화한 뒤 오는 25일 귀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