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고향 청정골 화순

진도군, 새 슬로건 `보배 섬 진도` (연합뉴스 2011/04/26 11:52)

진도군, 새 슬로건 '보배 섬 진도'
진도군 새 캐릭터
전남 진도군은 국제적 이미지 구축과 인지도 향상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담은 새로운 통합이미지(CI) 등 상징물을 개발했다. 사진은 유구한 역사와 문화, 환경의 풍요로움이 시원하게 뻗어나가는 진돗개 꼬리를 형상화해 진취적이며 선도적인 군의 이미지를 표현한 상징 캐릭터. 황토색은 풍요로운 환경을, 파란색은 청정바다를, 붉은색은 열정과 에너지를 표현하고 있다. <<지방기사 참고>> 2011.4.26

전남 진도군은 국제적 이미지 구축과 인지도 향상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담은 새로운 통합이미지(CI) 등 상징물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상징마크는 유구한 역사와 문화, 환경의 풍요로움이 시원하게 뻗어나가는 진돗개 꼬리를 형상화해 진취적이며 선도적인 군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황토색은 풍요로운 환경을, 파란색은 청정바다를, 붉은색은 열정과 에너지를 표현하고 있다.

또 '보배 섬 진도'라는 슬로건은 귀하고 소중한 섬의 의미로 풀이해 진도의 정체성을 나타내며 서남해안의 관문 도시로 하나 된 주민들의 힘을 표현하고 있다.

각종 축제 때나 관광상품 등에 사용되는 캐릭터는 귀소본능과 충성심이 강한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돗개를 의인화해 친근감을 느끼도록 했다.

군은 여러 가지 CI 시안을 놓고 수차례 주민설명회, 선호도 조사 등의 의견수렴 등을 거쳐 이를 결정하고 상징물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자 입법 예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