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 미/자 동 차

르노삼성차, `올 뉴 SM7` 내부 사양 공개 (뉴시스 2011-07-06 09:41:26)

르노삼성차, '올 뉴 SM7' 내부 사양 공개

기사등록 일시 [2011-07-06 09:41:26]

르노삼성자동차는 6일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올 뉴 SM7의 인테리어를 포함한 주요 내부 사양을 공개했다.

올 뉴 SM7은 르노삼성차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협력 개발한 준대형 세단으로, 차별화된 품질, 정돈된 고급스러움, 운전의 즐거움을 구현한 세련되고 당당한 유러피안 프레스티지 세단이다.

우선 르노삼성차는 올 하반기 선보일 올 뉴 SM7에 인체공학기반으로 한층 넓고 고급스러워 진 동급 최대 수준의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이미 동급 최대를 자랑하는 차량의 전장에 걸맞게 폭은 기존 자사 모델 대비 85㎜ 늘었고, 뒷좌석의 경우 무릎 공간이 기존 모델 대비 70㎜ 이상 증대됐다.

아울러 넉넉한 헤드룸과 숄더룸을 확보함으로써 앞/뒤 좌석 모두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또 동급 뒷좌석에 적용한 에이비에이션(항공기식) 헤드레스트는 사이드 쿠션의 각도 조절이 가능해 항공기 좌석처럼 탑승자의 머리를 편안하게 지지해 준다.


이와 함께 실내에는 운전석, 조수석과 뒷좌석에서 원하는 온도를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뒷좌석 독립 3존 풀 오토 에어콘을 장착했다.

또 최적의 온도, 통풍 패턴 및 세기를 탑승자의 취향에 맞게 3가지 모드로 제공해 주는 어드밴스드 클라이미트 컨트롤 기능을 탑재했다.

대쉬보드 상단에서 나오는 송풍이 탑승자의 몸에 직접 닿지 않고 머리 위 쪽과 주변으로 순환되면서 차량 내부의 온도를 조절하는 소프트 디퓨전 시스템도 적용됐다.

이밖에 프리미엄 나파 가죽시트, 보스 사운드 시스템 등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 했다. 올 뉴 SM7에 대한 정보는 티저사이트(www.allnewSM7.com)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