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IT 첨단산업

갤럭시S4 화면 캡쳐 이미지 등장, '스마트 스크롤' 기능 탑재 확인! (코리아 벤치마크 2013/03/07)

수퍼보이 2013. 3. 9. 08:59

갤럭시S4 화면 캡쳐 이미지 등장, '스마트 스크롤' 기능 탑재 확인!

 

s4_1.jpg

s4_2.jpg

다음주 정식 발표가 예정된 삼성전자 '갤럭시S4' 스마트폰의 화면 캡쳐 이미지가 등장했다.

GSM-이스라엘이 공개한 이 이미지는 갤럭시S4의 메인 화면과 설정 화면 그리고 주요 스펙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캡쳐한 것으로, 메인 화면은 지금의 터치위즈 UX와 다를 것이 없지만 환경설정 메뉴를 탭 방식으로 바꿨고 각종 스마트 기능을 따로 분류, 최근 전해진 아이스크롤 기능인 스마트 스크롤 기능까지 더해진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스펙은 1.8Ghz로 동작하는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1920x1080 해상도의 5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으며 1300만 화소 카메라로 4128x3096 크기의 사진 촬영이 가능한 것으로 소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캡쳐 이미지 속 갤럭시S4는 미국에서 출시될 버전으로, LTE가 지원되는 대신 엑시노스5 옥타가 아닌 퀄컴의 스냅드래곤600이 탑재됐으며 엑시노스5 옥타는 글로벌 버전에 적용된 것으로 전해졌다.


 

 

갤럭시S4에 탑재될 '스마트 스크롤', 이런 기능 이었네?

 

오는 14일 정식 공개를 앞둔 갤럭시S4에 탑재될 것으로 알려진 '아이 트래킹(eye tracking)' 기능의 구체적인 정보가 드러났다.

삼성 모바일 기기들의 뉴스를 전문적으로 전하는 삼모바일은 갤럭시S4에 탑재되는 아이 트래킹 정보가 담긴 캡쳐 화면을 공개했다.

스마트 스크린에는 '스마트 스테이', '스마트 로테이션', '스마트 포즈', '스마트 스크롤' 등의 4가지 기능 들이 있으며 이 중 스마트 스테이, 스마트 로테이션은 갤럭시S3 젤리빈에 포함된 기능이다.

스마트 포즈 기능은 사용자의 머리가 스크린에서 벗어나면 보고 있던 동영상이 중지되는 기능이다. 또, 스마트 스크롤 기능은 사용자의 시선을 감지해 자동으로 스크롤 해주는 기능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스마트 스크롤에서는 스크롤 속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얼굴 앵글에 따른 스크롤링 가속도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스크롤에서 비쥬얼 피드백 아이콘을 표시할 수 있으며 크롬 웹 페이지와 이메일,G메일 내용에 대해 스마트 스크롤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갤럭시S4 아이 스크롤링 기능은 갤럭시S3 안드로이드 4.2.1 펌웨어에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정식 펌웨어가 아닌 테스트용 유출 펌웨어로 기능 설정만 가능하고, 작동은 안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출처 : 국내 최대 IT/디지털 미디어 케이벤치 www.kbench.com

 

 

[단독]'갤럭시S4' 4월 국내 시판? 網연동 완료

 (뉴스1 2013.03.08 16:12:36)

 

삼성전자는 4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브로드웨이에 'Be Ready 4 the Next GALAXY' 라는 대형 광고판을 설치해 뉴욕 시민들에게 '갤럭시S4' 공개를 예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14일 뉴욕 라디오 시티 뮤직홀에서 차세대 전략폰 론칭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사진=삼성전자)© News1



삼성전자의 '갤럭시S4'가 4월에 국내 시판될 것으로 보인다.


8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6일 SK텔레콤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4의 망연동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이달 3월 14일 미국에서 언팩행사를 가질 '갤럭시S4'가 이르면 4월중순경 국내 시판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통상 망연동 테스트가 마무리되고 1~2개월쯤 뒤에 제품이 시판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SK텔레콤과 삼성전자는 갤럭시S4 망연동 시험에 대해서 "출시되지 않은 제품에 대한 사실을 확인할 수 없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국내 출시되는 '갤럭시S4'는 두뇌가 8개가 달린 옥타코어를 탑재하고 있다. 그러나 해외 출시되는 '갤럭시S4'의 경우는 쿼드코어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시판 모델에 옥타코어를 탑재시킨 이유는 최고 사양을 기대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눈높이는 맞춘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기존에 알려져 있는 것처럼 옥타코어 중앙처리장치의 속도는 1.8기가헤르츠(㎓)에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관계자들은 전했다.


지금까지 알려진 갤럭시S4 사양은 4.99인치 슈퍼 아몰레드 풀HD 디스플레이, 1300만화소 카메라, 2기가바이트(GB) 램, 근거리무선통신(NFC), 무선충전 등을 지원한다. 또 사람들의 눈동자를 감지해 화면을 내리고 페이지 전환을 하는 '아이스크롤' 기능이 적용됐다는 소문도 돌고 있다.

 

 

삼성, 갤럭시S4에 무선충전시스템 도입

 (조세일보 2013.03.08 20:07)

 

8일(현지시간) 대만의 IT전문 디지타임즈는 삼성전자와 애플도 새로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무선충전 시스템을 채택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미 노키아와 LG전자 그리고 HTC도 자사의 주력모델들에 무선충전 기능을 가진 기기를 출시했으며 삼성도 무선전력 컨소시엄의 일원으로서 차세대 주력모델들에 대해 무선충전기술을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갤럭시S4는 무선충전 기능이 내장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며 대신 무선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의 뒷 커버를 별도로 구입해 교체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다.

애플은 내부적으로 자체 개발된 무선충전시스템을 채택할 것으로 보이지만 차세대 아이폰에 무선충전 기능을 내장할 것인지 아니면 별도의 부착하는 방식을 채택할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삼성뿐만 아니라 노키아, HTC, LG, 모토로라 모빌리티, 소니모바일커뮤니케이션 등 다른 주요 브랜드들도 무선충전연합의 일원들이다.

따라서 삼성이 특정 무선충전방식을 채택할 경우 스마트폰의 주류 방식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신중을 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